시민제안

  1. 제안접수
    2020.01.02.
  2. 제안검토완료
    2020.01.02.
  3. 50공감 마감
    2020.02.01.
  4. 부서검토
  5. 부서답변
    - 요청전

1000만도시 서울시 민 보행자중심의 도로를 위한 한국형 교통안전을 위한 제안을 합니다ㆍ

스크랩 공유

전 * * 2020.01.02.

시민의견   : 0

정책분류교통

1000만도시 서울시 민  보행자중심의  도로를 위한 한국형 교통안전을 위한 제안을 합니다ㆍ서울시 도로ㆍ스쿨존ㆍ아파트 주택가 횡단보도에 녹색신호시 차단기를 설치하여 운영하는 것을 제안합니다
현재 서울시의 기존 자동차중심에서
보행자중심으로 정책이 확 바뀌는 정책변화에도
적극 부합합니다ㆍ서울시장님께도 적극 건의바랍니다ㆍ역발상을 통한 서울시 횡단보도안전에
개혁적이고 큰 혁신을 이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ㆍ
서울시 "찻길 확 줄이자"…보행자 중심 도로 확산 - https://n.news.naver.com/article/422/0000079984
서울시 차중심에서 보행자중심으로  바뀐다ㆍ
https://youtu.be/2BTCLqhXjTY

현재 서울시의 횡단보도 보행자 안전을 위한 행정조치들입니다ㆍ

새 철도건널목 차단기 개발...봉 대신 밀폐형 - https://n.news.naver.com/article/052/0000965529
[단독] ‘바닥 신호등’이 스몸비 사고 막을까 … 경찰청, 국내 첫 설치 - 중앙일보 - https://mnews.joins.com/article/22455946#home
차보다 사람 중심…스마트 신호등의 비밀 - https://n.news.naver.com/article/057/0000216214
횡단보도 LED 조명 투광기 설치 확대
https://m.tv.naver.com/v/5457736

지난 5년간 발생한 철도건널목 사고는 연평균 10.2건, 매년 6.6명이 숨졌지만
서울시 도로의 횡단보도에서는 지난 3년동안에 교통사고 사망자 유형을 살펴봤더니 횡단보도를 건너다 숨진 사람이 1,234명이나 됐습니다. 횡단 보도가 없는 곳에서 무단 횡단을 하다가 숨진 경우보다 오히려 많았습니다. 부상자와 신고되지 않은 접촉사고는 몇배에 이를 것입니다ㆍ
이토록 도로 횡단보도 교통사고와 보행자사고가 거의 20배이상으로 많고 불만과 민원이 많은데도 안이하고 각접적인 조치만 늘어나고 있어 국민 모두의 불만을 사고 있습니다ㆍ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주택가 횡단보도 녹색신호시에도 무단통과 급출발ㆍ급정거ㆍ선출발이 증가
2.,자동차의 주차선 우선멈춤도 미비하고 자동차들의 성능도 개선되어 급출발도 빨라졌습니다ㆍ
3. 고령화사회진입으로 노안의 고령운전자 급속히 증가
4.운전자들의 네비게이션ㆍ스마트폰사용으로 전면주시 떨어짐
4.,전기자전거ㆍ자전거ㆍ1인 퀵보드 등의 이륜자동차급증과
신호위반 급증
5. 사회문제로 떠오른 스마트폰좀비 보행자들의 횡단보도 선출발ㆍ좌우살피지
않는 횡단보도이용사례급증ㆍ횡단보도 보행자 사고도 급증
6., 야간에는 오토바이ㆍ음주주행차량의 무단 주행ㆍ폭주 증가로
횡단보도이용시 살벌함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횡단보도는 크게 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와 신호등 없이 보행자의 재량에 의해 건널 수 있는 신호등이 없는 횡단보도가 있다. 이를 총 합하여 서울에는 32251개의 횡단보도가 있다. 서울에서는 평균적으로 1km안에 3.94개의 횡단보도를 만날 수 있다.(2013년 기준)
주택가 횡단보도에 녹색신호시 첨단차단기의 설치운영으로 모든 차량의 주행을 강제로 멈추는 자동차단기를 설치 운영하는 방안을 제안합니다ㆍ
차단기 전후면에는 낮에는 반사등
밤에는 led등이 들어와서 눈에 잘 띄게 설치합니다ㆍ이는 우리의 미래인 학생들 스쿨존교통사고에 더욱 강력한 효과가 있습니다ㆍ
한국형 스마트횡단보도차단기는
더불어 4차산업의 5G. It정보통신기술ㆍ사물인터넷ㆍAI을 이용하여 추후 무인자동차와 통신하는 스마트시티의 최상의 교통안전시스템에도 적극 활용할 수 있습니다ㆍ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횡단보도 보행자 추돌사고 제로화
2.황색신호시 교통사고 제로화
3.녹색신호시 보행자교통사고 제로화ㆍ
신호중간에 출발하는 신출발차량 제로화
4. 급발진 급출발으로 인한 보행자 놀람 예방
5.스몸비(스마트폰좀비 횡단보도사고 제로화
6. 횡단보도 보행자 교통사고시 시비거리가 없어지므로
경찰의 행정비용감소ㆍ사고시 현장점검 투명화
7. 배달오토바이 횡단보도 무단주행 제로화
8. 어린이ㆍ유모차ㆍ장애인ㆍ노약자 횡단보도이용시
,,,심리적안정감 크게 증가
9. 음주운전쟈스마트폰이용 운전자들에게도
눈에 확실하게 띄는 횡단보도 지역 확실히 눈높이에서
인식시킬 수 있슴
10. 횡단보도보행자사고 큰폭의 감소로 국민의 교통안전의식
걷기 좋은 서울시의 인식 크게 향상ㆍ사고근로자감소로
기업의 건강한유지와 발전ㆍ한국가정의 건강과 유지ㆍ
사고근로자ㆍ국민들의 감소로 국가세금증가ㆍ병원비용감소
의료보험지출비용감소ㆍ보험비용감소ㆍ교통사고로 인한 행정비용감소ㆍ한국교통경찰의 위상강화ㆍ민원ㆍ사고신고 대폭감소
무단횡단자들을 안전강화된 횡단보도존으로 유도하는 효과
탁월
11. 학교앞스쿨존사고 제로화ㆍ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12. 보행자중심의 교통행정 혁신사례로 서울시와 서울시
교통경찰의 위상강화
13. 세계의 교통경찰들의 보행자안전사고 예방
우수사례로 한국방문 급증
14.4차산업의 5G. It정보통신기술ㆍ사물인터넷ㆍAI을 이용하여 추후 무인자동차와 통신하는 한국형 스마트시티의 최상의 교통안전시스템으로 개발하여 한국의 일자리창출ㆍ한국의 일류제품으로 세계로 수출하여 외화벌이도
가능합니다ㆍ
공감 버튼 공감
전체인원50 공감수2


비공감 버튼 비공감
전체인원50 비공감수0

투표기간 2020.01.02. ~ 2020.02.01.

이 글에서 새로운 제안이 떠오르셨나요?

유사 제안 바로하기
상상대로 서울 서울시 웹접근성 품질인증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특별시청 2층

대표전화 02-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