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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일 이상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시 의무 차량2부제 시행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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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일 이상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시 의무차량2부제 시행 어떻게 생각하시나요?올해 3월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7일 연속 발령되었습니다.서울시는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친환경보일러 설치 의무화와 비상저감조치등 여러 정책들을 시행하고 있습니다하지만 더욱 강력하고 다양한 정책이 필요하다는 시민들의 요구가 늘고 있습니다.이에 서울시는 비상저감조치시 차량운행을 제한하는 의무 차량2부제 시행을 검토하고 있습니다서울지역 초미세먼지 배출원 중 25퍼센트가 차량에서 나오기 때문에 의무 차량2부제가 필요합니다또한 2부제 시행 찬성여론이 증가했고, 평창과 베이징에서 미세먼지 감축효과가 발생했기 때문에 미세먼지 감축이 기대됩니다하지만 대기오염물질 원인이 불분명한 상태에서 시민에게 지나친 의무를 강요한다는 지적과 저감효과를 정확히 산정하기 어렵다는 지적도 있습니다image미세먼지 저감조치시 의무 차량2부제 시행에 대한 시민 여러분의 의견을 듣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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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2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 임**님의 프로필 사진 임** 님 베스트의견 2019-04-10 04:28:02

    반대합니다. 첫째, 과연 차량 2부제를 시행한다고 그 많던 차량들의 이동량이 반으로 줄어들까요? 아닙니다. 서울시 전체 차량을 조사해보면 충분히 알 수 있는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둘째, 오히려 이는 빈부격차에서 들어나는 차이를 낼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차량을 1대 보유하고 있는 가구는 차량 2부제를 어쩔 수 없이 시행할 것이고 2대이상 보유한 가구는 번갈아 타고다니면 그만입니다. 그런 현상이 발생하면 취약계층은 급한 일이 생겨 2부제를 시행하지 못할 시 벌금을 물 것이고 이런 작은 것에서의 악순환은 빈부격차를 좁힐 수 없게 만듭니다. 차량 2부제는 부유한 사람은 계속 차량을 운행하고 가난한 사람은 격일로 지켜서 운행하라는 소리밖에 되지 않습니다. 이제는 2대이상의 차량을 보유한 가구들을 흔히 찾아볼 수 있습니다. 차량 운행의 감소로 미세먼지의 농도를 낮추려면 시민들의 인식이 바뀔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서울시의 첫번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보다 현명한 방법으로 이 문제를 해결해 나가길 바랍니다. 어리석은 선택은 하지 않으실거라 믿습니다.

  • 윤**님의 프로필 사진 윤** 님 2019-04-10 03:42:14

    [반대] 운전자로서 강제적인 시행은 불합리하다고 생각합니다.

    1. 저는 장애인은 아니지만 거동 시 다리가 조금 불편한 서울 시민입니다. 그래서 대학생임에도 불구하고 돈을 조금씩 모아 1년 전에 차를 구매하여 다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의무 차량2부제를 시행해버린다면 저 같이 비장애인이지만 거동이 조금 불편한 일반인은 소외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2. 미세먼지의 원인에 차량이 미치는 영향이 없다고 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서울시에서 이러한 정책을 시행한다고 하는 것으로 보아, 차량이 큰 영향을 준다는 뜻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논리적으로 1년 중 전국민이 가장 큰 이동을 보이는 명절 때가 연중 최악의 미세먼지 농도를 보여야 하는데 그렇지도 않습니다. 정책을 바탕으로 얘기해본다면 차량2부제 시행이 아닌, 명절을 없애야 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3. 일부 시민은 차량 2부제를 시행해도 눈깜짝 안합니다. 차량을 한대 더 사고말지 하는 방식으로 다른 번호판의 차량을 구매해버리면 됩니다. 결국 서울 시내 차량의 보유대수만 많아질뿐 생각지 못한 또다른 악영향를 미칠 수 있습니다.

    4. 전국 차량을 대상으로 한다면 서울 시민들만의 이동권 문제가 아닙니다. 전국에서 서울을 오가는 차량의 이동권도 빼앗는 것이므로 이를 대체할만한 교통수단도 준비가 되어있어야 하나, 항상 많이 이용하는 시간에는 시외버스나 기차의 대부분 자리가 없습니다.

    5. 여러 찬성 및 반대 의견이 있겠지만 가장 좋은 건 효율적인 개선방안을 더 연구해보는 것입니다. 일단 서울 환경을 기본으로 예를 들어본다면, (1) 녹지 확대 (2) 미세먼지 감소에 도움을 주는 식물 심기 (3) 일정 간격마다 공기정화기 설치(관리를 중소기업에 맡긴다면 일자리 창출도 기대) (4) 버스 외부에 공기정화필터 설치(차량이 움직일 때 자연스럽게 바람이 필터를 통과하며 자동 정화, 전력 무필요) 등등이 있습니다. 시민들의 의견을 더 수렴하여 차량2부제 의무시행보다 훨씬 효율적인 개선방안이 나오기를 기대해봅니다.

  • 이**님의 프로필 사진 이** 님 2019-04-10 06:06:32

    반대 합니다.
    대기 오염 물질 원인을 먼저 파악을 해서 결정을 해야
    합니다. 또한 대중교통 이용이 불편한 분들도 생각을
    해야되고 가장중요한 시민들의 이동권 제한이
    있어서는 안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 안**님의 프로필 사진 안** 님 2019-04-10 16:45:42

    반대합니다.

    진짜 원인은 다른곳에 있는데 민간차량 2부제? 밑빠진 독에 물붓기 하는거랑 다를게 없습니다.

    이번 정부는 제대로 하는게 하나도 없네요.
    박근혜는 원체 무능하다 하지만 믿고 뽑아준 시민들 병신으로 만드는 개좆같은 정책 추친이지요.

    공무원들이 탁상행정으로 여럿 죽이려고 하는데 대가리를 굴려보는 시늉만 하지 마시고 직접 뛰면서 원인이 뭔지 뭘 하면 해결할 수 있을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무능력한 공무원 월급과 말도안되는 행정으로 낭비되는 세금이 너무 아깝습니다.

    시민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올바른 정책시행으로 세금이 아깝지 않은 시, 나라로 거듭나길 희망합니다.

  • 이**님의 프로필 사진 이** 님 2019-04-10 09:07:27

    반대합니다.

    경기도에서 서울로 주말포함 매일 출근하는 직장인입니다.

    제가 사는곳은 경기도 용인이며 매일 출퇴근하는 직장은 서울 중구 광화문 태평로입니다.

    교대근무를 하고 있어서 어쩔수없이 자차로 출퇴근중입니다. 새벽 출근시에 버스도 없을뿐더러, 택시는 이른 새벽시간에 콜도 잡히지도 않고 또 택시비도 회사에서 지원해주는 금액에 비해 너무 많이 나와서 차라리 자차이용하는게 나은 케이스에 속합니다.

    근데 금번 서울시에서 제안한 의무차량2부제에 굉장한 불만을 가지고 있어 적극적으로 반대합니다.

    의무 2부제가 시행되면 저는 그럼 차를 두대 구매해야하는것입니까? 아니면 서울로 이사를 와야 하는것입니까?

    저는 절대 그렇게 할수가 없습니다.

    직장인이 차량을 두대이상 유지한다는건 상상할수 없는일입니다. 경차로 차량을 유지할수 있다한들 서울 광화문의 월 주차비도 2배를 부담해야만 합니다.

    또한 서울로 집을 옮기기엔 집값이 너무 비싸 엄두도 맬수 없습니다.

    그럼 차량 2부제 시행되었을때 저는 어찌해야하는것인가요? 매일 차를 끌고 매일 10만원의 과태료를 납부하고 살아야하는것입니까?

    새벽시간에 경기도에서 서울로 넘어오는 대중교통도 제대로 갖춰져있지않은데 아무런 대책없이 그저 의무 2부제를 덜컥 시행부터 하겠다구요?

    경기도에서 서울로 출퇴근하는 인구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에게는 너무 가혹한 처사가 아닐수 없네요.

    부디 다시 한번만이라도 제고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서울시민 아니라고 제 의견을 무시하지마시고요.

  • 김**님의 프로필 사진 김** 님 2019-04-10 13:05:50

    반대합니다.
    충분한 연구와 조사를 통한 객관적 자료에 의해 정책을 결정으로 하든 의견을 묻던 해야지, 이렇게 별다른 자료없이 의견을 묻는 것은 별 의미가 없다고 봅니다.

  • 류**님의 프로필 사진 류** 님 2019-04-10 08:50:57

    반대합니다.
    3교대 근무하면서 자차 출퇴근하는 사람입니다. 일주일안에서도 근무형태도 수시로 변하고 출퇴근 시간자체가 대중교통을 이용할수 없을때도있습니다. 아침근무는 6시까지 출근해야해서 자차로 가도 4시 반에 일어나야하는 상황인데 대중교통타려면 4시반에 첫차를 타야합니다. 몇시에 일어나야하는 건가요?
    오후 출근후 퇴근할때는 새벽 1시가 넘어 퇴근하기도 일쑤라 대중교통이 끊기는데 그 먼거리를 매번 택시를 타야할까요?
    밤샘근무일때는저녁때에 출근해서 밤샘 근무후 아침일찍퇴근하게되는데 출근한날 차를 가지고 출근했는데 다음날 하필 미세먼지 3일째에 걸리면 출근했다가 직장에 차 두고 퇴근해야할까요?
    일자체도 힘들고 근무형태도 수시로 바뀌어서 평소에도 출퇴근이 힘든데 2부제까지 시행되면 정말 심적으로나 체력적으로나 너무 힘들게될것같습니다.
    미세먼지가 심각한 상황인걸 모르는게 아니고, 미세먼지를 감소 시키기위해 온국민이 노력해야 하는 상황인걸 모르는게 아니지만 저와 비슷한 교대 근로자들에게는 현실과 맞지 않는 정책이라고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서울의 차량 운행이 갑자기 많아져서 미세먼지가 심해진게 아닌데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아닌 이런식의 눈가리고 아웅 식의 정책운영은 찬성할 수 없습니다.

  • 성**님의 프로필 사진 성** 님 2019-04-10 02:46:52

    시행의도는 좋으나 대중교통으로 출퇴근이 불가하거나 시간이 2배이상 소요되어 삶의 질에 상당한 침해를 받는 사람도 있습니다. 새벽에 퇴근하는 저는 2부제 시행일에 홀수차 운행금지인 경우 3만원 이상을 지불하고 택시를 타야하거든요. 아 참 택시비가 올랐군요...

  • J********님의 프로필 사진 J******** 님 2019-04-10 16:49:11

    [반대] 먼저 이리 하면 얼마나 좋아 지는지 근거가 궁금하군요.
    이것보단 차고지 증명제나 먼저 실시하시오.

  • 전**님의 프로필 사진 전** 님 2019-04-10 13:26:42

    2교대나 3교대하는 직업은 시간상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나 경기권에서 서울로 출퇴근을 하는 분들의 경우 더 어려울 것이라고 봅니다. 출퇴근시간에 광역버스를 타려고 긴줄을 서고 심지어 1시간이상 소요되는 거리를 서서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차량 2부제를 시행하게 되면 이러한 현상이 더 심해질것이라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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