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대로 서울 이야기

민서지기와 함께하는 시민제안 살펴보기: 6탄

공유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링크
  • 네이버블로그
  • 링크 이미지

※ 안내 : 유튜브 동영상은 2020년 3월부터 구글의 정책 변경으로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동영상 시청을 위해서는 다른 브라우저(크롬,엣지,파이어폭스,오페라 등)이용을 하시길 바랍니다.
<민주주의 서울>의 든든한 지원군 민서지기! 오늘은 민서지기의 10월 활동 기록을 돌아보고자 합니다. '민서지기와 함께하는 시민제안 살펴보기: 5탄'에서는 키오스크 사용환경 개선, 야생조류 유리창 충돌 문제 개선, 립뷰(Lip View) 마스크 제작과 비치 지원, 인공지능 순환자원 회수로봇'의 설치 확대 제안을 살펴보았습니다.(5탄 다시보기https://democracy.seoul.go.kr/front/intro/news/view.do?news_sn=260&category=news)? 10월 민서지기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제안은 '공유 전동킥보드 체계적 관리·감독 요청'입니다공유 전동킥보드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친환경 교통수단으로서 장려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관리·감독하길 요청하셨습니다.이 제안은 10월 5일부터 지금까지 약 90개의 공감을 받았습니다. 11월 4일까지 투표가 가능하니 관심있으신 시민분께서는 투표에 참여해주세요!☞시민제안 보러가기50공감 이상 시민제안 공유 전동킥보드를 체계적으로 관리해주세요 민주주의 서울 x 설로몬 설:램 #16 시민제안 발굴

민서지기가 주목한 또 다른 제안은 '친환경 포장용기 이용 가게 인센티브 제공 및 홍보 제안'입니다.
서대문구에 거주하는 고등학교 학생 분들께서 주신 제안인데요, 코로나19로 인한 음식 포장 및 배달 증가로 환경오염이 심각한 상황에서 친환경 포장용기를 이용하는 가게에 서울시에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홍보해줄 것을 제안하는 내용이었습니다.이 제안은 10월 2일부터 지금까지 약 100개의 시민 공감을 받았습니다. 11월 1일까지 투표가 가능하니 관심있으신 시민분께서는 투표에 참여해주세요!☞시민제안 보러가기I`SEOUL`U [서울시청 홈페이지를 이용한 홍보] 분야별홍보 - 환경 파트에서 홍보!! 친환경적인 가게를 서울시 차원에서 홍보 및 지원한다면, 더 많은 시민이 이용할 수 있고, 궁극적으로 환경친화적도시 서울로 거듭날 것입니다.

설로몬 팀이 직접 제안한 내용도 살펴보도록 할까요?설로몬 팀에서는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를 위해 '재미있는 쓰레기통 설치'를 제안주셨습니다. '사방치기'선을 그어 쓰레기를 버리는 과정을 게임으로 느껴질 수 있게 하는 방법 등을 통해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쓰레기 줄이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의견주셨습니다.☞설로몬 팀 제안 보러가기쓰레기통 주변에 사방치기 선을 그어 쓰레기를 버리는 과정이 게임으로 느껴질 수 있게 하기도 하고, 쓰레기를 버림으로써 재미있는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10월 주요 시민제안들을 살펴보았는데요어떠셨나요?11월에는 어떤 제안들이 기다리고 있을지 궁금하지 않나요그럼 7탄에서 다시 봐요~
상상대로 서울 서울시 웹접근성 품질인증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특별시청 2층

대표전화 02-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