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안접수
2022.09.20. - 제안검토완료
2022.09.20. - 50공감 마감
2022.10.20. - 부서검토
2022.10.20. - 부서답변
- 결재완료
버스중앙차선 정류소 개선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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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 * * 2022.09.20.
시민의견 : 6
정책분류교통
신 : 서울특별시 버스정책과 귀하
제목 : 버스중앙차선 정류소(장) 불편사항 및 개선요청
2022.9.18
안녕하세요 시내버스기사입니다
직업특성상 버스정류소(장)와 관계가 많은 직업인데 평소 느낀 불편한점/개선필요점 (버스중앙차선 정류장관련 )을 구분하여 아래와 같이 적어봅니다
(서울 전역이 해당되나 송파대로,천호대로 및 시내쪽 현장기준작성)
- 천호대로의 버스중앙차선 정류장은 보통2개와
송파대로와 동묘~ 종로구간기준은 보통 3개의 승차대가 각 정류소에 있습니다 (사진 #1,#2,#3)
- 승차대의 배치는 정류장 기준 적정 간격으로 배치되어있음(2~3개)
■ 첫 번째 제안
승차대의 위치기준 활용도가 현저히 차이가 납니다 활용도가 없는 자원(승차대)의 다른부분 활용으로 예산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사진#4,#5)
- 첫 번째가 100이면 두 번째는 30이하이며 세 번째는 거의 zero입니다
■ 두 번째 제안
승차대의 위치가 건널목 바로 최대한 앞으로 하면 좋겠습니다
- 동대문역/군자역정류소 예로 (사진#6,#7)는 정류소 길이가 짧으나 노선차량이 많은 경우 차 한 대라도 더 정류소에 들어가야 하는 상황인데 한 대분정도의 정류소가 승차대의 위치로 활용되지 못하고 있음
- 승차대위치가 건널목 앞부분까지 설치가 되었다면 차량한대 정도가 더 들어 올 수 있음 버스가 앞으로 갈 수 있으나 보통 승객들이 승차대에 있기에 승차대 대기중 승객앞에 정차하게됨
■ 세 번째 제안
정류장의 의자가 적어 보입니다 (2개정도밖에 없습니다) (사진#8)
- 어르신등 교통약자가 잠시 버스를 기다리며 편히 앉아 기다릴 수 있는 의자를 더 배치하면 좋을 듯합니다(사진#9)
(우천시의 정류소 역할에대해서는 쉘터(천호역,송파구청)관련 별도 제안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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