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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중앙차선 정류소 개선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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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첨부파일 버스중앙차선 정류소 이용 개선제안(9-18).hwp (17.30 MB) 첨부파일 버스중앙차선 정류소 이용 개선제안(9-18).pdf (3.73 MB)

김 * * 2022.09.20.

시민의견   : 6

정책분류교통

: 서울특별시 버스정책과 귀하

제목 : 버스중앙차선 정류소() 불편사항 및 개선요청

2022.9.18

안녕하세요 시내버스기사입니다

직업특성상 버스정류소()와 관계가 많은 직업인데 평소 느낀 불편한점/개선필요점 (버스중앙차선 정류장관련 )을 구분하여 아래와 같이 적어봅니다

(서울 전역이 해당되나 송파대로,천호대로 및 시내쪽 현장기준작성)

- 천호대로의 버스중앙차선 정류장은 보통2개와

송파대로와 동묘~ 종로구간기준은 보통 3개의 승차대가 각 정류소에 있습니다 (사진 #1,#2,#3)

- 승차대의 배치는 정류장 기준 적정 간격으로 배치되어있음(2~3)

 

첫 번째 제안

승차대의 위치기준 활용도가 현저히 차이가 납니다 활용도가 없는 자원(승차대)의 다른부분 활용으로 예산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사진#4,#5)

- 첫 번째가 100이면 두 번째는 30이하이며 세 번째는 거의 zero입니다

 

두 번째 제안

승차대의 위치가 건널목 바로 최대한 앞으로 하면 좋겠습니다

- 동대문역/군자역정류소 예로 (사진#6,#7)는 정류소 길이가 짧으나 노선차량이 많은 경우 차 한 대라도 더 정류소에 들어가야 하는 상황인데 한 대분정도의 정류소가 승차대의 위치로 활용되지 못하고 있음

- 승차대위치가 건널목 앞부분까지 설치가 되었다면 차량한대 정도가 더 들어 올 수 있음 버스가 앞으로 갈 수 있으나 보통 승객들이 승차대에 있기에 승차대 대기중 승객앞에 정차하게됨

세 번째 제안

정류장의 의자가 적어 보입니다 (2개정도밖에 없습니다) (사진#8)

- 어르신등 교통약자가 잠시 버스를 기다리며 편히 앉아 기다릴 수 있는 의자를 더 배치하면 좋을 듯합니다(사진#9)

(우천시의 정류소 역할에대해서는 쉘터(천호역,송파구청)관련 별도 제안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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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표기간 2022.09.20. ~ 2022.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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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정책과 2022-10-04 15:2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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