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제안

  1. 제안접수
    2021.12.09.
  2. 제안검토완료
    2021.12.09.
  3. 50공감 마감
    2022.01.08.
  4. 부서검토
  5. 부서답변
    - 요청전

어린이집 영유아 보육활동 교육자료의 보육교사 자부담 유료비용 완화

스크랩 공유

이 * * 2021.12.09.

시민의견   : 0

정책분류여성

본 제안은 서울시가 묻습니다에서 유사제안하기 로 새롭게 등록된 시민제안입니다.

서울시가 묻습니다.
어린이집 보육교사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서 무엇이 바뀌...

안녕하세요.

저희는 영유아 놀이,교육 컨텐츠를 제작하는 네이버카페 아토별입니다.

어린이집은 돌봄을 하기 위한 기능 외에 놀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영유아의 성장 발달을 촉진시키는 기능을 하는 곳입니다.
이를 위해 보육교사는 연내, 월간, 주간 계획에 의해 보육을 하고있는 영유아 어린이들에게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컨텐츠를 만들어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어린이집 또는 유치원에서 이루어지는 유아교육과 원내를 꾸밀 수 있는 환경구성이 필요하며,
조금 더 자세히는 교육에 필요한 유아활동지, 역할놀이, 색칠놀이, 만들기 등의 어린이집 행사 환경구성을 준비해야합니다.
행사를 위해 환경판, 가랜드, 모빌, 컷도안, 합성도안, 칭찬판, 안내판 등등 영유아의 눈높이에 맞춘 컨텐츠들을 준비해야 하는데
이러한 행사를 보육교사가 직접 디자인하여 만들 수 없으므로, 보육교사가 자비로 해당 컨텐츠를 제작하는 디자인 카페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어린이집 및 유치원에서 지원해 주는 것이 좋겠지만, 대부분의 원장은 이러한 지원에 도움을 주지 않는 곳이 많습니다.
어린이를 보육하는 교사로써의 책임감과 교육을 해야하는 입장에서는 불가피하게 자비를 들이고 있습니다.
어린이집 교육교사의 복지증진을 위해 서울시에서 컨텐츠 유료비의 일부를 지원해 줌으로써 보육교사의 복지를 증진시켜 주지 않을까 하는 바램입니다.

그래서 복지 제안을 드리려고 글을 남깁니다.
저희 아토별은 영유아 놀이, 교육 컨텐츠 제작전문 업체로서 월간, 주간 계획에 맞춰 참신한 디자인으로 짜여진 유익한 교육계획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 3세~5세 아이들의 눈 높이에 맞게 구성된 교육활동지와 자체제작 캐릭터 도안으로 다양한 환경구성을 제공하여 보육교사의 행사활동이 원할히 수행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우리 카페만의 특징은 상시 업로드 되고있는 자료뿐만 아니라 어린이집 교사분들의 요청 게시글을 통한 맞춤 도안자료를 제작해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년 정회원 사용료는 30,000원으로 하고있으며, 서울시 복지예산을 보육교사에게 일부(예를 들어 50%) 지원하면 보육교사는 비용에 대한 부담감을 낮출 수 있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토별 올림
공감 버튼 공감
전체인원50 공감수1


비공감 버튼 비공감
전체인원50 비공감수0

투표기간 2021.12.09. ~ 2022.01.08.

이 글에서 새로운 제안이 떠오르셨나요?

유사 제안 바로하기
상상대로 서울 서울시 웹접근성 품질인증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특별시청 2층

대표전화 02-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