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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제안

  1. 제안접수
    2021.07.15.
  2. 제안검토완료
    2021.07.15.
  3. 50공감 마감
    2021.08.14.
  4. 부서검토
    2021.08.14.
  5. 부서답변
    - 결재완료

우이신설선 연장 창동역으로 연결 재고 스크랩 공유

김 * * 2021.07.15.

시민의견   : 34

정책분류교통

본 제안은 원본제안에서 유사제안하기 로 새롭게 등록된 시민제안입니다.

원본 제안
우이 신설선 - 방학역이 아닌 창동으로 연장에 대한 연...
우이신설선 창동역으로 연결 재고 요청

안그래도 적자인 우이신설선이 방학역으로 이어질 경우 방학3동 주민들과 , 방학 2동, 쌍문2, 4동 일부 우이신설선을 이용 하려는 주민들에게는 큰 메리트가 없어 보입니다.

이쪽 주민 입장에서 방학역 보다는 앞으로 개발될 창동역과 노원역 및 상계역으로 접근이 용이하고, 1호선을 한번 더 갈아타지 않고 GTX, 4호선으로 접근이 바로 되고, 노원역으로 가서 7호선으로 갈아타기 좋은 창동역으로 연결하는 쪽이 이용하는데 확실한 메리트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경전철이 개통하고도 큰 메리트를 느끼지 못한다면 현재처럼 그냥 버스타고 수유로 가서 동대문, 서울역으로 가거나 강남쪽으로 내려가는걸 더 선호할 수 도 있어 보입니다.

또한 방학역 근처 분들은 앞으로 생길 동북연장선을 타고 상계나 은행사거리쪽으로 바로 진입 가능하며, 창동역과 한정거장으로 앞으로 GTX이용에도 용이 하게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우이신설선을 이용하여 북한산 쪽으로 가는 수요가 얼마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동대문, 왕십리, 청량리, 서울역, 강남 등 주요 지역으로 이동하려고 하더라도 굳이 우이신설선을 이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방학역근처 사시는 분들이나 상계쪽 마들쪽 분들이 우이 신설선을 이용할 일이 과연 얼마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럼 이 연장으로 인해 가장 니즈가 강한 이용객들에게 메리트를 줘야 된다고 생각 되며, 위와 같은 이유로 우이신설선의 연결 역을 방학동보다는 창동역으로 연결을 재고 요청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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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표기간 2021.07.15. ~ 2021.0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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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정책과 2021-07-23 16:18:02
선생님 안녕하세요.
먼저 우리 시정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신 점에 대해 감사드리며, 제안해주신 사항에 대해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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