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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문화 언어 학습 동아리, 다문화 ZONE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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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 2021.06.15.

시민의견   : 1

정책분류기획

제목 및 제안자 : 다문화 언어 학습 동아리, 다문화 ZONE (이OO)

내용 :
- 이주배경청소년들, 특히 중도입국청소년들이 자신이 익숙한 말과 이중언어에 대한 자긍심을 기를 수 있도록, 각자 자신이 잘하는 말로 다른 선주민 친구들에게 자신의 나라의 말을 가르쳐 준다. 쉬운 문장을 통해서 이주배경청소년과 선주민 청소년들 모두 쉽고 재미있게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이주배경청소년들은 선주민 학생에게 자신의 나라의 말을 가르침으로써 자신감을 갖게 된다. 선주민 학생들은 이주배경청소년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치면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도 있다. 이런 활동을 통해 서로를 더 잘 이해하게 되고, 이주배경청소년에 대한 편견을 없애며, 이주배경청소년들이 자신들이 익숙한 말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편견과 차별적인 문화를 줄인다.

- 학교에서 다문화ZONE을 만들어서, 평소에는 한국어 위주로 학교생활을 하더라도 다문화ZONE에서는 다양한 언어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학교선생님들도 한국어를 사용하지 않거나 익숙하지 않은 것에 대해서 혼내거나 다그치지 않고 다문화ZONE에서는 다양한 언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그리고 여러 가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자료나 책 등을 구비하여, 학교의 학생들이 여러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환경도 마련해준다. 이를 통해 학교의 이주배경청소년에 대한 편견이나 차별을 줄일 수 있는 문화가 자리 잡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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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표기간 2021.06.15. ~ 2021.0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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