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제안

  1. 제안접수
    2021.05.14.
  2. 제안검토완료
    2021.05.14.
  3. 50공감 마감
    2021.06.13.
  4. 부서검토
  5. 부서답변
    - 요청전

서울 엑스게임장 확장 관리및 신설 요청

스크랩 공유

첨부파일 첨부파일 1.jpg (0.44 MB)

박 * * 2021.05.14.

시민의견   : 9

정책분류환경

우선 요점부터 말씀드립니다. 


 건의사항 : 

  1. 기 엑스게임장 확장 및 관리
  2. 엑스게임장 기물의 다양성 필요
  3. 새 엑스게임장 건립

서프스케이트보드 유저입니다. 
스케이트 보드 종류가 점점 많아 지는 요즘..서프스케이트(이하 서프스켑) , 롱보드 , 스케이트보드(이하 스켑) 정도로 나눌수가 있습니다. 더 있지만 성격이 비슷합니다. 전 2년정도 밖에 되지않은 유저이지만, 점점 즐기는 인원이 늘어남을 느낍니다. 국내 서프스케이트 보드가 전부 품절사태일정도로 인구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관심을 갖고 엑스게임장 여러곳을 방문하다보니..스케이트보드가 올림픽 종목으로 채택이 되고있는마당에, 국내 스켑 유저들이 탈곳이 없는것을 느꼈습니다. 

코로나 사태이후 파크가 폐쇄되어 더욱더 탈곳이 없어지면서, 경기도로 원정가게 되면서 서울의 엑스게임장 실태를 더욱더 알게되었습니다. 파크 기물 상태와 다양성 부족으로 경기도 원정까지 다니는 서울 시민을 자주 만났습니다.

서울 핫스팟인 두군데 기준으로 개선점을 예로 공유하는바입니다. 


  • 뚝섬 엑스게임장 : 공간은 서울 엑스게임장에서 큰편에 속하나 이용인구가 너무 많아 작은기물에 두명이 동시에 이용, 공터에는 수많은 인구가 엉키며 위험한 장면을 종종 봅니다. 기물(합판)들이 깨지면 오랫동안 보수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애기들도 이용을 많이하며 휠이 걸릴시 큰위험이 있습니다.  근처 잔디밭을 이용한 확장과 시설물의 다양성이 필요해보입니다.  (ex 볼파크, 다양한 높이의 하프램프)

  • 반포달빛광장: 엑스게임장은 아니지만 공터가 넓은 관계로 이용인구가 많은편입니다. 해당 공터는 넓지만 스케이트 유저 외엔 유동인구가 적습니다. 강남쪽 새로운 파크로 굉장히 좋은위치와 공터인거같습니다. 강남쪽으로 파크가 한개(서울숲)있는거 같습니다. 

  • 보라매공원 엑스게임장이 있었으나 도시전철 공사로 폐쇄하고 없어졌습니다. 재건립을 빨리 요청하는바입니다.

  • 전반적으로 파크장을 관리하는 시설과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전문적인 파크 관리 인력도 필요해보입니다.
일단 두서없이 생각나는데로 적었습니다만. 서울시민이 넓고 쾌적한 환경속에서 익스트림 스포츠를 안전하게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예로 뚝섬 혼잡시 이미지 첨부하였습니다. 충돌 사고도 많이 발생합니다.

관리 잘되고있는 파크도 공유 해봅니다. 
국내사례(대화 엑스게임장): https://m.blog.naver.com/heavencm/221316459255
외 죽전 엑스게임장, 인천 씨사이드 파크, 파주 운정 엑스게임장 시설이 잘관리되고 있는거같습니다.


공감 버튼 공감
전체인원50 공감수42


비공감 버튼 비공감
전체인원50 비공감수0

투표기간 2021.05.14. ~ 2021.06.13.

이 글에서 새로운 제안이 떠오르셨나요?

유사 제안 바로하기
상상대로 서울 서울시 웹접근성 품질인증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특별시청 2층

대표전화 02-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