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제안

  1. 제안접수
    2021.04.15.
  2. 제안검토완료
    2021.04.15.
  3. 50공감 마감
    2021.05.15.
  4. 부서검토
  5. 부서답변
    - 요청전

언제 어디서나 K-POP스타와 함께! [ Ontact-U]

스크랩 공유

안 * * 2021.04.15.

시민의견   : 9

정책분류문화

안녕하세요!! 뉴노멀 서울관광 오디툰에 참가하게된 팀 '세종원' 입니다!


Ontact-U ?

코로나 펜데믹 상황에서 모든 활동을 비대면으로 행해지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On)’을 더해 온라인을 통해 대면하는 'Ontact'.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언제 어디서나 당신과 함께하고 있다는 뜻을 담아 Ontact U가 탄생했습니다. Ontact-U라는 이름에 걸맞게 이 관광상품은 언제 어디서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신이 좋아하는 한류 스타와 함께 서울을 관광할 수 있습니다.

제안내용

언택트 방식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서울 관광 상품을 기획했습니다. K-POP 연예인들을 섭외하여 연예인이 관광지에 직접 방문한 것을 영상 및 메타버스 상품으로 만들 것입니다.  관광지 선정은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지 뿐만 아니라 K-POP과 관련된 다수의 연습실, 기획사 그리고 연예인들의 추억이 담긴 장소 등을 포함하였습니다이를 통해 K-POP 팬들은 온라인으로 영상을 보며 연예인과 같이 여행을 즐기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Ontact-U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신의 연예인과 원하는 장소를 클릭 한번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제안배경

코로나 이전 2019년, K-POP에 이끌려 한국을 방문한 한류 관광객들은 전체 인바운드 관광객 중 7.4%를 차지하였으며 한류 관광객이 우리나라에서 지출한 규모는 11억2413만달러(약 1조3507억원)로 추정됩니다. 또한 글로벌 K-POP 팬 10명 중 9명은 한국여행을 하고 싶어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K-POP의 수요층은 팬데믹으로 인하여 공연 등과 같은 K POP 문화를 즐기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언택트 관광을 통해 K-POP 문화를 즐기고 싶어하는 한류 관광객들을 유치하고자 다음과 같은 관광상품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기대효과

유명 연예인을 활용하여 관광 투어 상품을 만들기 때문에 K-pop에 관심이 있지만 한국이라는 나라에 대해 잘 모르거나방한 계획이 없던 팬들에게 한국 관광에 대한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또한 실제 한국을 방문하는 것이 아니라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한국 관광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용자의 비용 부담이 줄어 보다 넓은 계층의 해외 팬들에게 한국 관광을 홍보 할 수 있을 것입니다온라인 서비스가 만족스러웠던 팬들이 향후 실제로 한국을 방문하게 되는 효과 또한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굿즈판매 등의 다양한 부가가치 창출로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공감 버튼 공감
전체인원100 공감수54


비공감 버튼 비공감
전체인원100 비공감수0

투표기간 2021.04.15. ~ 2021.05.15.

이 글에서 새로운 제안이 떠오르셨나요?

유사 제안 바로하기
상상대로 서울 서울시 웹접근성 품질인증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특별시청 2층

대표전화 02-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