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제안

  1. 제안접수
    2020.11.25.
  2. 제안검토완료
    2020.11.25.
  3. 50공감 마감
    2020.12.25.
  4. 부서검토
    2020.12.25.
  5. 부서답변
    - 결재완료

사회적거리두기방침은 세분화가 되었는데 결혼식은 왜 더 강화되는건가요?

스크랩 공유

우 * * 2020.11.25.

시민의견   : 2

정책분류기타

안녕하십니까. 당장 결혼식을 앞두고 있는 예비신혼부부 입니다. 
8월 15일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발표로 결혼식을 연기하고 12월 예식을 준비중이었습니다.
그러나 다시 확진자가 많아지면서 거리두기 2단계가 시행되었습니다. 
세분화된 지침과 계속 바뀌는 지침에 많은 예비 신랑 신부들이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1. 결혼식 인원 100명미만을 팀당이 아닌 분리여부를 확인해주세요.
대부분 결혼식장은 홀, 로비, 연회장, 테라스등 인원분리가 가능합니다.
8월 2단계와 2.5단계에도 홀50명 미만, 로비, 연회장으로 나눠서 최대 150명 미만으로 보증인원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이번엔 팀당 100명이라고 하면 지난번보다 더 적은 인원을 초대해야합니다.
이러다가 2.5단계가되면 팀당 50명이라고 하실건가요????
이와중에 웨딩홀에서는 뷔페가 운영되어 보증인원 감축도 안된다고 합니다.
모든 피해를 신랑신부가 감당해야합니다.
최소한 분리 가능예식이면 홀, 로비, 연회장 나눠서 진행 할 수 있게 해주세요.

2. 원판 사진촬영시 잠시 마스크를 벗을 수 있는 자유를 주세요.
연예계에서도 마스크 착용 없이 촬영을 하고 있고 스탭만 마스크를 착용 하고 있습니다. 
특히 가족들은 이미 함께 거주하며 생활 하고 있는 사람들 입니다. 
대화 없이 원판 촬영시에만 마스크를 벗을 수 있게 해주세요.. 
결혼식이 끝나고 추후에 추억을 회상하고 기록을 남기기 위해 촬영하는 사진 촬영이 마스크를 쓰고 촬영한다면 
마스크로 인해 누가 누구인지 나중에 보면 알 수도 없을 정도구요... 
최소한 사진 촬영시만이라도 대화 없이 마스크를 벗을 수 있게 허용 해주세요.
원하지않는 분들은 마스크 착용 할 수 있습니다. 선택을 할 수 있는 자유를 주세요. 
카페나 음식점, 대중교통, 방송계 에서도 지켜지지 않는 거리두기를 결혼식만 너무 엄격하게 진행 되고 있습니다. 
카페나 음식점에서는 마음껏 대화까지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3. 답례품을 예약한 식대비용에 맞춰서 준비 할 수 있게 해주세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으로 뷔페로 진행하는 예식장에서는 모두 답례품으로 변경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 답례품이 저희가 예약할 때 제시한 1인 식대 비용은 적게는 3만원 후반에서 5만원 이상입니다. 
그런데 예식장에서 제공 한다는 답례품 확인 해보면 너무 터무니 없는 상품으로 저렴한 답례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구청에서 답례품 현황을 확인 하시어, 예식장에서 제대로 된 답례품을 준비 할 수 있게 해주세요.. 

4. 보증인원 감축을 및 예식일 연기를 정부에서 도와주세요.
 현재 시행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지침으로는 초대 할 수 있는 인원이 98명입니다. 
그러나 이미 저희를 포함한 예비신혼부부들이 식장에 최소보증인원을 계약한 건 최소 200명부터 모두 다르게 예약 되어 있습니다. 
웨딩홀에서는 뷔페는 인원 제한이 없기 때문에 홀에 못 들어가신 하객은 연회장에서 스크린으로 결혼식을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결혼식을 스크린으로 보고 뷔페를 먹을려고 했다면 더 좋은 뷔페식당을 가시지 결혼식까지 왜 오실까요...
참석 해주시는 하객분들은 결혼식을 축하하고 함께 하기 위해 오시는건데 연회장으로 모실 수 있으니까 보증인원 조정은 안된다니 모든 부분이 신랑 신부가 너무 큰 부담으로만 남습니다.
예식장에서는 모두 다른 지침으로 보증인원 하향이 안된다고 하는 곳도 있고 너무나도 다르게 대처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미 예약한 보증인원을 모두 부담해야 한다면 지금 시기에 결혼준비 하면서 손해가 너무나도 큰데 모시지도 못한 인원에 대한 금액도 부담 해야 한다니... 너무 힘든 상황 입니다. 
예식일 연기 또한 위약금을 내라고하는 예식장부터 선수금을 내라고 하는 예식장까지 너무 다양합니다. 
예식일 연기 기간도 제각각이며, 남아있는 타임은 오후나 저녁 타임이 전부입니다. 
정부에서 지침을 내려서 모든 예식장에 적용 될 수 있게 도와주세요. 

5. 결혼식장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100인 미만 집합 금지를 권고로 낮춰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증가 하고 있어,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입장전에 발열체크와 방문자명단 작성까지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결혼식장은 이미 최소 200~4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예식장들이 많습니다. 
충분히 거리두기를 할 수 있고, 방역지침도 잘 지켜지고 있는데, 100명 이상은 집합 금지라니.. 
모든 예비신혼부부는 이미 예약한 보증인원도 감당해야 하며, 많은 분들의 축하를 받으며 결혼식을 진행 할 수도 없고, 
사진도 찍을 수 없습니다. 방역수칙을 안 지키겠다는 게 아닙니다. 
거리두기를 지키면서 하객분들은 마스크를 착용 하고 예식을 보실 수 있게 방역 조치를 반영 해 주셨으면 합니다. 
영화관도 관람 가능한데 왜 결혼식만 이렇게 강화 하시나요. 결혼식도 방역 신경쓰고 있고, 거리두기 지키면서 충분히 가능 합니다. 저희가 요청하는 5가지 제발 정부와 구청에서 좋은 방향으로 검토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기관에 전화 해서 얘기하니 무단횡단을 얘기 하시며, 무단횡단 한다고 바로 벌금 내야 하는건 아니지 않냐고 하십니다. 
이게 지금 법을 지키고 싶어서 방법을 찾고 있는 국민에게 나오는 대답인가요? 
안 걸리면 그만이다 걸리지 마라 이겁니까? 그러다 걸리면요? 운이 없는겁니까? 

 20년 모두에게 축복 받고 행복 해야 할 결혼식이 너무나도 힘들고 슬픈 결혼식이 되고 있어, 
하루하루가 너무나 힘든 예비신혼부부와 그 가족들을 생각 해주세요.... 
결혼식을 위해 예비신혼부부들은 1년전 부터 준비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이렇게 생길지도 모르고 예약하고 준비한 국민을 위해.. 
행복하고 싶고 미래를 함께 하고 싶어 열심히 준비한 예비신혼부부를 위해.. 
모든 자식이 행복하고 축복속에서 결혼 하길 바라며 하루하루 걱정속에 살고 있는 가족들을 위해... 제발 부탁드립니다.
공감 버튼 공감
전체인원200 공감수154


비공감 버튼 비공감
전체인원200 비공감수0

투표기간 2020.11.25. ~ 2020.12.25.

프로필사진

가족담당관 2020-12-22 16:40:00
우** 님 안녕하십니까?

귀하의 제안하신 내용에 대하여
코로나19 상황의 심각성과 이에 따른 사회활동의...
더 보기 +

이 글에서 새로운 제안이 떠오르셨나요?

유사 제안 바로하기
상상대로 서울 서울시 웹접근성 품질인증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특별시청 2층

대표전화 02-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