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 메뉴

검색

민주주의 서울

제안하기

바로
제안
해 볼까요?

제안하기

5,000명이 참여하면
시장이 답변합니다.

참여하기

제안 보기

공감

부서답변

생태도시를 위한 아이디어

이**님의 프로필 사진
서울시통합회원

이현서

2018-10-10 23:21

 오늘날 환경 오염 문제가 이슈화되고 있습니다. 오늘 저는 생태도시에 대해 알아보고 지속 개발 가능한 생태도시를 만들기 위해선 우리의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에 대하여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생태도시의 개념부터 알아보자면, 생태도시는 '사람과 자연 혹은 환경이 조화되며 공생할 수 있는 도시의 체계를 갖춘 도시'를 의미합니다. 생태도시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자연보호의 원칙을 추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연보호의 원칙을 추구하려면 도시생태계가 보호되어야 하며 환경오염을 방지하여야 합니다.

 얼마 전에는 카페에서 일회용 컵 사용이 금지되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도록 노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조만간 전 국민들이 환경을 위해 애쓰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가장 기본적으로, 당연하게 해야 하지만 오히려 쉽게 놓치고 있는 행동들이 많습니다. 페트병을 버릴 때 비닐을 떼고 버리는 것, 일회용품을 너무 많이 사용하는 것과 같이 잘 지켜지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굉장히 잘 지켜지지 않는 것들 중 하나입니다. 일회용품을 많이 사용하면 쓰레기를 소각하는 데에 오랜 시간이 걸리게 되며, 막대한 양의 쓰레기로 인하여 나중에는 바다에 쓰레기 섬이 생기게 됩니다. 쓰레기 섬이 생기면 수질 오염과 같은 2차 피해도 발생합니다. 이렇게 우리는 사소한 것을 지켜도 깨끗한 도시를 지켜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시민들이 노력을 기울여도, 더 중요한 역할을 해줄 곳은 국가입니다. 저는 국가에 더욱 친환경적인 숲이나 공원을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숲과 공원과 같이 자연과 인간이 조화롭게 살 수 있는 곳이 생긴다면 그 지역의 가치는 상승할 것이고 관광지로도 좋은 평가를 받을 것이며 뿐만 아니라 철근과 콘크리트로 이루어진 건물을 대체하기 때문에 환경 오염 또한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정책과 제도를 만들어 사람들이 더욱 환경에 신경 쓸 수 있도록 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순천이라는 생태도시가 있습니다. 대한민국을 떠올릴 때 순천만이 친환경적인 공간이 아닌, 대부분의 지역이 친환경적인 대한민국이 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첨부파일

공감 공감 공감 공감 공감

공감 0건

공감
환경
의견 0

토론의견 작성

님의 프로필 사진
서울시통합회원

0 / 1000

로그인

서울시가 묻습니다. 서울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공감하면 정책이 실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