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 메뉴

검색

민주주의 서울

제안하기

바로
제안
해 볼까요?

제안하기

5,000명이 참여하면
시장이 답변합니다.

참여하기

제안 보기

공감

부서답변

서울시 전 직원들에게 재난 교육을 필수 교육으로 지정하여 실시하자!

장**님의 프로필 사진
서울시통합회원

장재덕

2018-10-06 13:51

★ 현황 및 문제점

  우리는 세월호 사고에서 재난방송을 하지 않음으로 많은 희생자가 발생한 것을 거울삼아 이제부터는 제2의 세월호 같은 대형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평상시 재난 교육에 서울시 직원들부터 우선적으로 즉 서울시 전 직원들에게 재난교육을 필수 교육으로 지정하여 만일의 재난 상황 발생 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서울시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여 재난 발생시 대처 및 시민들에게 전파하도록 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 개선방안

1. 서울시에서 현재 직원들에게 청렴, 친절 교육 등을 필수 교육으로 지정하여 전 직원들이 1년에 일정시간 이상 교육을 의무적으로 받도록 하는 것을 가능한 2020년부터는 서울시 전 직원들에게 필수교육시간에 재난교육도 추가하고 특히 심폐소생술을 매년 전직원들이 의무적으로 받도록하여 시민의 생명을 구하는데 기여토록 하는 것입니다.

2. 서울시에서 재난 교육을 필수 교육으로 지정하기 전에 재난 유형별 교육 매뉴얼을 다시 한 번 재정비하여 작성하고 또한 재난의 모든 매뉴얼 및 재난 시 행동요령 등을 업데이트하여 정말로 누구나 알기 쉽게 하고 더불어 재난에 대한 콘텐츠도 개발하여 서울시 전 직원들에게 사전에 재난 필수 교육 지정에 따른 문제점을 해소토록 하는 것입니다. 


★ 기대효과

1. 서울시 직원들이 재난 발생 시 누구나 신속한 대처능력 향상

2. 서울시 전 직원들에게 필수교육 실시로 시민들도 재난 교육에 관심 증가

3. 재난 발생 시 서울시 시민들의 생명 및 재산 피해의 최소화

공감 공감 공감 공감 공감

공감 8건

공감
기획
의견 1

토론의견 작성

님의 프로필 사진
서울시통합회원

0 / 1000

로그인

서울시가 묻습니다. 서울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공감하면 정책이 실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