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제안

  1. 제안접수
    2019.05.06.
  2. 제안검토완료
    2019.05.06.
  3. 50공감 마감
    2019.06.05.
  4. 부서검토
  5. 부서답변
    - 요청전

중랑천을 개선하는 방법

스크랩 공유

효 * 2019.05.06.

시민의견   : 0

정책분류환경

지금 중랑천은 벚꽃 축제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얼마 있으면 장미축제로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것입니다. 그런데 봄이 지나면 중랑천은 사람들에게 잊혀지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봄이 오면 사람들에게 떠오르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중랑천을 개선할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첫번째로는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을 도입하는 것입니다.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은 밤이면 열렸다가 아침이면 사라지는 도깨비 같은 시장이라는 의미로 특정한 시간이 되면 새로운 공간, 새로운 장이 열린다는 콘셉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2016년 부터 여의도 한강공원, 반포 한강공원, DDP, 청계천 청계광장, 문화비축기지에 개장되었습니다. 푸드트럭에서 만들어지는 음식은 다양한 종류를 느낄수 있습니다. 한국의 특색이 있는 전도 판다고 합니다. 플랫폼, 푸드존, 핸드메이드존, 포토존, 이벤트존, 등등 남녀노소 참여가능한 체험프로그램과 잔디언덕에서 펼쳐지는 콘서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은 서울시 정책브랜드 평가 1위 선정, 외국인이 뽑은 서울시 정책 1위로 선정되었습니다.

두번째로는 K POP VR를 실시하는 것입니다.

VR은 컴퓨터로 만들어 놓은 가상의 세계에서 사람이 실제와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최첨단 기술을 말합니다. 머리에 장착하는 디스플레이 디바이스인 HMD를 활용해 체험할 수 있습니다. 그런의미에서 K POP VR은 외국인들이 좋아하는 아이돌이 가상현실에 등장하여 같이 춤 배워보기, 한류스타가 나오는 드라마를 배경으로 주인공이 되어 연기해보기, 유명예능 프로그램을 배경으로 일일게스트로 참여해 미니게임해보기 등 다양하고 이색적인 VR을 체험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세번째로는 굿즈만들기 입니다

벚꽃시즌에는 벚꽃기념품을 장미시즌에는 장미 기념품을 한정판으로 예쁘게 만든다면 사람들이 그것을 사기 위해 중랑천에 방문하게 될 것입니다.

네번째는 한복대여시스템입니다.

광화문, 창덕궁, 익선동에서는 한복대여시스템이 많이 보급되어 있습니다. 만약 중랑천에 한복대여시스템이 보급된다면 외국인들이 와서 한복체험을 할 수 있고 사람들이 한복을 입고 꽃들과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면 자동으로 홍보 효과도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중랑천에 많은 활동들이 도입된다면 찾는 사람들도 많아질때고 주변의 상권들에게도 좋을 것입니다. 찾는 사람들이 많아진다면 중랑천은 점점 더 개선되어질 것입니다.

공감 버튼 공감
전체인원50 공감수0


비공감 버튼 비공감
전체인원50 비공감수0

투표기간 2019.05.06. ~ 2019.06.05.

이 글에서 새로운 제안이 떠오르셨나요?

유사 제안 바로하기
상상대로 서울 서울시 웹접근성 품질인증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특별시청 2층

대표전화 02-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