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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교통(시내버스 내) TV모니터로 폭우 및 폭설에 대한 공익광고 실시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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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해리 2017.07.31


▣ 현황 및 문제점

  서울시 전 지역을 운행하는 대중교통(시내버스) 중 일부 차량만 운전기사 뒤편에 설치된 T.V 모니터에 폭우 및 폭설에 대한 공익광고를 홍보토록 하여 시민들도 부담없이 쉽게 보고 학습할 수 있게 시내버스안 T.V모니터로 폭우 및 폭설에 대한 공익광고를 방영토록 하려면 서울시에서 서울시 시내버스운송협동조합 등과 협약을 체결해야 하며 공익 광고를 하려해도 예산을 확보해야 하는 문제점이 있는 실정입니다.

 

 

▣ 개선방안

1. 서울시에서 대중교통 이용 시민들을 대상으로 간단하게 여름철 풍수해 시 어떻게 시민들이 대처해야 하는지를 또한 겨울철 폭설이 내릴 때 시민들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서울시 전 지역을 운행하는 시내버스 운전기사 뒤편에 설치된 T.V 모니터로 폭우 및 폭설에 대한 공익광고를 홍보토록 하여 시민들도 부담없이 쉽게 보고 학습할 수 있게 시내버스안 T.V모니터로 방영토록 서울시내 버스운송협동조합 등과 풍수해 및 폭설 기간에 동안 시민행동 요령에 대한 공익광고 협약을 맺어 시민들도 부담 없이 학습하여 여름철 폭우 및 겨울철 폭설 피해에 자연적으로 시민들도 대비토록 하는 것입니다.

2. 서울시에서는 폭우기간(매년 5,15 ~ 10.15)과 폭설 기간(매년11.15 ~ 익년 3.15)동안 지속적으로 매년 시민들을 위하여 시내버스 안에서 폭우 및 폭설시에 대한 시민행동 요령 등을 영상물로 제작하여 방영하므로 생활 속에서 교육과 학습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3. 서울시에서 점진적으로 산불 대책 추진기간에도 공익광고를 하여 산불을 예방토록 하는 것입니다.

 

▣ 기대효과

1. 서울시에서 폭우 및 폭설 기간 동안 생활 속 공익광고를 통하여 시민들을 교육과 학습을 유도

2. 서울시 폭우 및 폭설시 시민들의 대처 능률 향상

3. 서울시 안전사고 방지로 인적 및 물적 피해 최소화

4. 서울시 시내버스 업체 공익 광고수익으로 시내버스 재정 건정성에 기여 

5. 서울시 산불 예방에 기여

프로필사진

버스정책과 2017-08-30 20:07:11

서울시 버스광고에 대해 소중한 의견 주신 점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광고사업의 목적은 버스 운송수입 외에 여러 부대사업 수입을 늘림으로써, 시내버스 경영수지를 개선하여 교통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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