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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비 신랑신부의 무리한 요구와 횡포, 거짓정보 유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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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 * 2020.08.25.

시민의견   : 18

정책분류경제

안녕하세요? 
저는 중구에 있는 웨딩홀에 종사하는 직원입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인해 웨딩홀에 뷔페 이용이 금지되고, 49인으로 제한된 인원만 예식을 할수 있게 되면서 웨딩홀에도 피해가 극심합니다.
물론 오랫동안 결혼준비를 하고, 그날만 손꼽아 기다렸던 예비 신랑신부들의 심정도 이해는 합니다.
코로나19 사태는 웨딩홀의 잘못도 아니고, 예비 신랑신부의 잘못도 아닙니다.
처음 발표났던 2단계의 기간 8월말까지의 예식자들은 원하는 경우 계약금 100프로 환불 또는 위약금 없이 내년 3월까지 연기해드렸습니다.
그러나 9월 이후의 예식건은 아직 정부의 대응이 발표가 되기 전이기에 정확한 안내를 해드릴수 없는것이 사실입니다.
이미 올해 초부터 대유행이었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이미 봄시즌부터 이번 여름과 가을, 겨울로 연기하시는 분들이 많았고, 어쩔수 없는 상황이었기에, 그때 역시 위약금 없이 연기 조치 해드렸습니다.
그래서 현시점에는  2번이나 연기 하신 분들도 있고, 또 당장의 웨딩을 준비하는 고객님들도 있기 때문에
당장 본인들의 예식은 어떻게 되는지 답답하고, 불안한 심정도 이해는 합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그 고객님들께 계약금100프로 환불 또는 터무니 없는 하객 조정을 안내해드리기는 불가능합니다.
저희도 기업을 운영하는 입장에서, 어찌될지 모르는 긴박한 상황에서 무턱대고 고객님들이 원하는 입장만을 100프로 수용할수가 있겠습니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8월-9월 예식자들이 취소를 원하실 경우 계약금 100프로 환불 및 위약금 없이 내년 3월까지로 연기해드리고 예식을 진행할 고객은 1단계 최초 보증인원의 20프로 하향, 2단계 최초 보증인원의 30프로 하향, 3단계 계약금 100프로 취소로 안내해드렸습니다.
계약금 100프로 환불 이거 쉬운일 아닙니다. 그러나 고객들은 고마운줄 모르고
더 한 욕심을 내며, 공개적인 인터넷 까페에 글을 올리고, 전화를 하고, 또 자기들끼리 단톡방을 만들어 과장된 내용을 서로 공유하며, 저희 웨딩홀에 대한 비방과 인격적인 모욕을 서스럼 없이 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동조하지 않던 다른 고객들까지 동조하게 만들고, 심지어 신규 상담 예정자들과 내년 예식자들에게 까지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매출도 발생하지 않는 이 시점에서 계약되어있는 모든 예식건에 한해. 계약금 100프로 환불, 보증인원 50프로 하향, 또는 보증인원 계약조건 파기 등의 조건을 수용할수 있겠습니까?
저희도 상황을 지켜보고,  내부 규정에 맞춰 적절한 조치를 취할수 있지 않겠습니까?
온 매스컴과 보도 자료에는 거의 고객의 입장에서만 글이 올라오고,
물론 무리하게 위약금을 받는 웨딩홀들도 문제이기는 하지만,
저희 처럼 위약금도 받지 않고, 계약금도 100프로 환불해주고 있는 웨딩홀까지 같이 묶어서 매도 시키는 것이 억울하고,
이것이야 말로 블랙컨슈머,  고객의 갑질이라고 생각합니다.
10월, 11월, 12월에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 , 3단계가 되면 당연히 위약금없이 조정해드리거나 계약금 100프로 환불 해드릴겁니다.
저희도 기업인데, 정부 시책과 상관없이 고객들이 원하는데로 응대할수 없지 않습니까????
고객들의 무리한 요구와 횡포에 얼만큼 참고 이겨내야 하는지.
심지어 저희 웨딩홀을 악덕업체, 블랙리스트 웨딩홀 이라며 비방하며,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습니다.
너무 억울하고, 그런 블랙컨슈머 고객들에 더이상 휘둘리지 않고, 고객이라 운운하며 굽신거리고 싶지 않습니다.
갑질 고객에게 당당히 응하고, 저희쪽에서 오히려 취소를 할수 있게 해주십시오!
코로나 19는  웨딩홀의 잘못이 아닙니다. 웨딩홀도 손해가 막심하고, 그로 인해 존패의 위기에 놓여있습니다.
고객들이 단체로 성명서를 만들어 보내왔는데, 너무 화가 납니다.
꼭 확인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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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표기간 2020.08.25. ~ 2020.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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