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제안

  1. 제안접수
    2020.06.30.
  2. 제안검토완료
    2020.06.30.
  3. 50공감 마감
    2020.07.30.
  4. 부서검토
  5. 부서답변
    - 요청전

미세먼지의 해결방안

스크랩 공유

김 * * 2020.06.30.

시민의견   : 1

정책분류환경

안녕하세요. 저는 초등학생 서울시민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요즘에 미세먼지의 농도가 점점 올라가고 있어, 해결방안을 제안하려고 합니다.

 첫째, 미세먼지의 원인 중 하나인 불법 소각을 막기 위해 최저 벌금을 더 높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현재의 벌금은 불법 소각자의 이익의 3배 입니다. 그래서 많은 이익을 얻은 사람들에게는 벌금이 많겠지만, 적은 이익을 얻은 사람들에게는 적습니다.

적은 이익을 얻은 사람이더라도 최저벌금을 높여 애초부터 막아서, 그러한 일을 제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둘째, 자동차 매연을 줄이기 위해, 친환경 자동차 기업에 더 많은 지원을 해서 더 많이 생산하고, 일상화 시켜야 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자동차 개체 수가 점점 많아지고 있어, 자동차에서 발생되는 매연이 미세먼지의 농도 증가를 가속화 시키는 원인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또, 자차가 있는 사람들은 친환경 자동차는 너무 비싸고, 안전성의 문제가 있다고 말합니다.

친환경 자동차를 일상화 시키기 위해선 자동차 생산을 늘이고, 가격을 낮춰야 합니다.

 셋째, 서울에 있는 공장 가동량을 줄여, 미세먼지를 낮춰야 합니다.

물론 미세먼지의 원인 중 대부분은 중국의 공장이지만, 해결을 위한 중국과의 협력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미세먼지의 원인 중 20%가 우리나라가 차지하고 있지만 줄이면 이 양 만큼은 감소 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나라에서 초등학생 때부터 미세먼지의 심각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야 합니다.

어릴 때부터 이런 교육을 받게 되면 미세먼지의 심각성을 알아, 문제점들을 해결하려고자 실천하고 노력하는 어른으로 성장 할 것입니다.

 저는 요즘 미래의 환경 문제 때문에 두렵습니다.

하지만 모든 시민들이 이런 것들을 실천하면, 저는 충분히 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으리라 자신합니다.

모두 다같이 실천하면 머지않아 환경오염 걱정없는 깨끗한 나라가 보일 것 입니다.

공감 버튼 공감
전체인원50 공감수2


비공감 버튼 비공감
전체인원50 비공감수0

투표기간 2020.06.30. ~ 2020.07.30.

이 글에서 새로운 제안이 떠오르셨나요?

유사 제안 바로하기
상상대로 서울 서울시 웹접근성 품질인증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특별시청 2층

대표전화 02-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