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제안

  1. 제안접수
    2020.04.30.
  2. 제안검토완료
    2020.04.30.
  3. 50공감 마감
    2020.05.30.
  4. 부서검토
    2020.05.30.
  5. 부서답변
    - 결재완료

수서차량기지 이전시 경기남부 연장 스크랩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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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 * * * * * 2020.04.30.

시민의견   : 221

정책분류교통

서울시에서 수서차량기지 이전과 관련하여 


사전 타당성 용역 의뢰를 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경기남부 지역으로 이전되느냐 마느냐 이야기가 많고


수원.용인.성남 이른바 용서벨트 지자체장과 도지사의 협의는


물론 지역구 국회의원들도 공약 1순위로 포함하였습니다.


만약 수서차량기지 이전이 수원.용인.성남 지역 중


염두해둔 곳이 있을지라도 지금 언론에 비추어진 광교까지만의


언급은 광교 종점을 기정사실화하여 각인시키는 문제점이


있어보입니다.


광교는 수원시의 최북단에 위치해 있으면서 현재 신분당선으로


서울방면 지하철이 개통되어있지만 수원 120만 인구가 집중되어


있는 수원 도심과의 연결성은 매우 떨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서차량기지 이전으로 3호선의 경기남부 연장시 


수원 광교신도시에서 노선이 끝나서는 안되며


수원 원도심인 매탄동(삼성전자)까지 연장 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업성과 균형발전 측면에서 단순히 도시철도로 끝나는게 아닌


여러 지자체를 횡단하는 광역 철도 개념으로 검토가 필요합니다.  


서울 / 성남 / 용인 지역의 삼성전자 출퇴근 수요와


서울서 도로교통 혼잡 등의 이유로 광역버스의 증차가 불허된


출퇴근 및 평시에 만석이나 입석으로 운행되는


경기남부권 광역버스의 혼잡을 완화시켜줄 대안이 


될수있는 노선이 3호선 연장노선입니다.


용인-서울고속도로는 이미 고속도로로써의


힘을 다해버렸습니다.


신분당선도 매우 혼잡하여 콩나물시루를 연상하게합니다.


또한 경기남부 (최소한 수원시 영통구청)까지 연장하여


고속철로 부터 소외되고 있는 경기남부권 주민들에게


수서역 SRT 이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종착역과 차량기지 위치가 달라도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만약 용인 수지쪽에 차량기지가 들어올 수 없다면


화성시까지 연장되어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렇게 되더라도


광교신도시 이후 수원 신매탄사거리 , 영통구청 (삼성전자)을


지나서 화성시로 가야합니다. 세계 초일류 기업 본사가 있고


거주인구가 10만명이지만 철저히 대중교통에서 외면 받고 있는


매탄동으로 지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근방 (수원시내 또는 용인 흥덕 기흥 등)에


지하철 없는 동네는 매탄동뿐입니다. 수서차량기지 이전으로


경기남부 연장시 수원시 매탄동도 연장함을 검토 , 고려해주시기


간절히 호소합니다.  
230230 460460 690690 920920 전체인원1150 1132

투표기간 2020.04.30. ~ 2020.05.30.

프로필사진

교통정책과 2020-05-20 13:58:45
안녕하십니까? 우리시 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좋은 의견을 주신 점에 우선 감사의 밀씀을 드리며, 수서차량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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