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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센터 사각지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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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 * * 2020.03.11.

시민의견   : 1

정책분류경제

 안녕하세요.

어제 코로나19 콜센터 집단감염이 나온후 다른콜센터들은 환경이 바뀌었을까요? 

 콜센터마다 다르지만 특별종사자로 분류된 영업직. 즉,개인사업자를 가지고있으며 회사에 소속된자들의 근무환경에는 전혀 변화가없으며, 회사에서 그어떤 공지(가이드라인)도 나오지 않았다는게 현실입니다.  

콜센터 집단감염이 있기전에 코로나19로 세상이 떠들석할때 마스크.손세정제를 시책으로 걸기도했습니다. (그 마스크는 심지어 KF80.KF94도 아닌 부직포 마스크입니다.) <-인스타에 #시책 이미지보시면 손세정제 시책받은 다른회사분이 올린 이미지가 있습니다.>

 전까지는 회사에 손소독제 하나 비치되어있지 않았습니다. 코로나19와는 전혀 무관한 세상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처럼요. 우수업적자들은 같이 회식도하죠. 
대한민국이 이렇게 코로나19와 싸우고 있는데 저들은 비웃기라도 하는듯 여전히 전과같은 일상을 강요합니다.  

*직원은 회사가 불리할땐 개인사업자이고 유리할땐 같은편 우리직원이랍니다. 지금도 달라진건 없습니다. 여전히 근무시간에는 마스크를 끼기힘들며 그래도 나갈수밖에없는 이유는 업적입니다. 

 이번 콜센터 집단감염과 비슷한건물에 결혼식장. 다른회사TM이 있습니다. 여기서 다른곳에서 또 집단감염이 나올까 두렵습니다. 

 유명연예인들이 광고하는 보험비교TM. 보험회사TM. 홈쇼핑TM. 등등 이번 코로나19의 사각지대에 놓인 콜센터직원들의 이야기를 들어주세요.  

☆☆☆☆☆재택 근무가 어려운회사는 코로나19사태가 안정될때까지 (하나의 실 )한공간에 3~5명근무만 가능하게 해주세요.
현재 한공간에 100명 200명이 같은공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재택근무나 다른공간 업무가 지켜지지않을시 영업정지와같은 강력한 조치를 제안합니다.☆☆☆☆☆

p.s코로나19 사각지대에 있는 콜센터 뿐만아니라 영업직TM의 근무환경실태도 세상에 알려졌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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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표기간 2020.03.11. ~ 2020.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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