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제안

  1. 제안접수
    2018.12.10.
  2. 제안검토완료
    2018.12.10.
  3. 50공감 마감
    2019.01.09.
  4. 부서검토
  5. 부서답변
    - 요청전

체육시설 이용 편의성 제고

스크랩 공유

박 * * 2018.12.10.

시민의견   : 0

정책분류문화

먼저 시민을 위해 목동 운동장을 새벽에 개방해 주심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요즘 대부분의 지자체가 시민을 위해 체육 시설을 확충하고 개방하고 편의를 도모하는 것이 일반적인 추세입니다만 내년에 100회 전국체전을 준비하기 위해 대대적인 공사를 했음에도 기꺼이 시민들을 위해 운동장을 개방해 주심에 거듭 감사를 드립니다.

다만,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어 건의를 드립니다.

먼저 운동장을 비롯한 체육 시설은 시민의 건강을 위해 마련된 시설이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다른 지자체들처럼 개방 시간을 새벽에 한정하지 말고 실질적으로 시민들이 많이 이용할 수 있는 저녁과 밤 시간으로 확대가 필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시민의 건강과 편의를 위해 운동장을 개방하는 시간 대에는 주차장도 함께 개방해야 실질적인 편의성이 향상됩니다. 물론 유료 주차장을 개방하곤 있지만 현실적으로 매일  주차비를 따로 지불하기가 부담스럽고 주민 체육시설 설립 취지와도 다소 거리가 있는 듯합니다. 시내의 교통 혼잡과 장시간 주차 등의 문제로 인해 부득이 주차료를 징수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운동장 개방 시간 전후만이라도 무료나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가 필요하다고 판단됩니다.

현재까지는 운동장을 개방하는 새벽 시간에 운동장 인근 도로에 무단으로 주차를 하고 있는 실정인데 넓은 주차장을 텅텅 비워놓고 바깥 도로에 불법 주차를 하는 것이 위험하고 상식적으로도 마음들이 불편합니다.

굳이 새벽이나 저녁 시간(운동장 개방 시간)에 운동 목적이 아닌 사람들이 운동장에 주차할 까닭과 가능성이 없으며, 혹 있다손 치더라도 개방 시간까지만 요금 할인이나 면제 등의 조치를 시행하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목동 운동장에 전화로 이러한 건의를 했더니 운동장 개방을 해주는 것도 어딘데 주차 문제까지 얘기하느냐라고 하시지만 운동장도 주차장도 관리실도 시민의 건강과 편의를 위해 존재하는 것이니 전향적으로 해결책을 강구해 주셨으면 합니다.

아울러 운동장 내에 유휴 공간이 제법 있을 듯합니다. 운동장을 정기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운동 동호회들이 인근 목동테니스장처럼 공용 사물함을 사용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현재 정기적으로 운동장을 이용하는 동호회가 서너 개 정도이니 많은 공간과 시설이 필요하지는 않아 큰 어려움은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물론 안산과 같은 지자체처럼 샤워실도 개방해 주시면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하겠지만 너무 큰 욕심이겠지요 ㅋ

공감 버튼 공감
전체인원50 공감수1


비공감 버튼 비공감
전체인원50 비공감수0

투표기간 2018.12.10. ~ 2019.01.09.

이 글에서 새로운 제안이 떠오르셨나요?

유사 제안 바로하기
상상대로 서울 서울시 웹접근성 품질인증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특별시청 2층

대표전화 02-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