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제안

  1. 제안접수
    2018.08.20.
  2. 제안검토완료
    2018.08.20.
  3. 50공감 마감
    2018.09.19.
  4. 부서검토
  5. 부서답변
    - 요청전

박원순시장님께 대통령님께 드린 국민청원의 의견을 다시 묻습니다.

스크랩 공유

한 * * 2018.08.20.

시민의견   : 1

정책분류주택

제 고향은 전라도 입니다 현재는 서울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어릴적부터 선거를 하면 당연히 민주당을 찍어야만 하는줄 알고 자라왔습니다. 이번에도 민주당을 지지했습니다. 그런데 이유는 틀립니다. 나름 찍을 사람이 없어 민주당을 지지 했습니다. 바보처럼 말이죠. 민주당이 좋아서가 아니라 다른당이 싫어 투표에 했다는것이 나름 창피하기도 합니다. 지금 이순간도 너무 후회스럽니다 그냥 투표을 하지말것을..... 지금 달란진것은 여당만 바뀐듯합니다.


서민들은 가면 갈수록 힘들어지고 부자동네집값만 계속 올라가고 경제 정치를 모르는 사람들도 미래가 보이는데 나라정치경제 하시는분들은 무슨생각을 하고 계시는지 차마 바라볼 수도 없는 심경입니다. 공약 안지켜도 소수를 안지켜줘다 최소한 보통국민들이 힘들지 않게 살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발 하나만 보고 서민을 위한답시고 뻔히 보이는 정책 이제 그만 하셨음 합니다. 부동산값 잡는다고 집값은 더 올려 놓으셨습니다. 이젠 그런 규제정책으로는 짒갑 못잡습니다. 부자들이 부동산말고 다른곳으로 투자할수 있게 해주고 짒갑이 오르는 지역이 왜 오르는지 알았다면 그 비슷한 여건을 조성해야지 규제한다고 집값이 떨어질까요? 집도 못팔게 하고 사는사람들은 더 살려고 하니 집값이 내려가겠습니까? 이런정책 계속 쓰시면 연말에는 강남 집값은 최고를 치닫게 될것입니다. 서민을 생각하신다 공약을 지키신다하고 최저임금올리시면 나라경제가 좋아질까요? 제일 중요한것은 돈버는 사람이 돈을 더 벌어야 직원월급도 더 올려 주는 겁니다. 자영자들은 돈을 더 못 버는데 임금 올리라구요?


부자들이 돈을 못벌고 못쓰는데 어떻게 나라경제가 좋아집니까? 제 나이도 어리지만 부자들이 돈을 많이 쓸때가 나라경제가 제일 좋았던것 같습니다. 부자들이 갑질하는 것은 나쁘지만 부자들도 당당하게 돈을 쓸 수 있는 배경이 되야 서민들도 잘살고 나라경제도 좋아 질것 같은데 제 생각이 틀린건가요? 삶에 혜택을 잘 못 받는 분들 지켜 주는것이 하나만 보고 직접적으로 혜택을 주는것이 정말 그 분들을 위하는 걸까요? 단순하게 하나만 보고 정책을 만들고 공약을 지키는 것이 정말 나라를 위하는 걸까요? 대통령님 이제는 하나가 아닌 둘 셋 바로앞이 아닌 미래를 한번더 생각하기를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박원순시장님께 다시 묻습니다. 

공감 버튼 공감
전체인원50 공감수4


비공감 버튼 비공감
전체인원50 비공감수0

투표기간 2018.08.20. ~ 2018.09.19.

이 글에서 새로운 제안이 떠오르셨나요?

유사 제안 바로하기
상상대로 서울 서울시 웹접근성 품질인증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특별시청 2층

대표전화 02-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