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아이콘

민주주의 서울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 소셜로그인 시 서울시 홈페이지 마일리지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닫기

제안 보기

전문가 답변

공감

부서답변

녹색건축물 인증을 지역단위로 확대한 친환경지역단위 인증이 근본적인 대책이 될 것이다.

류**님의 프로필 사진
네이버

류일환

2018-04-13 18:36

녹색건축물 인증을 지역단위로 확대한 친환경지역단위 인증이 근본적인 대책이 될 것이다. 이미 서울시가 국제교류복합지구에서 실행하고 있는 LEED ND가 향후 좋은 사례가 될 것이다. 미세먼지 발생원인은 복잡하고 규정하기 어렵다. 근본적으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실천할 수 있도록 친환경 도시인프라를 갖춰나가는 것 이외의 그 어떤 대책이 있을 수 없다. 도시의 환경을 바꾸어 나가는 것은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일이지만 지금이 가장 빠른 시작일 것이다. 이미 여러 선진국에서 도시재생사업이나 정비사업, 대규모 도시 개발사업지에서 친환경지역단위인증을 시행하고 있다. 아래의 친환경지역단위 인증을 살펴보시기 바란다. 미국: LEED ND(Neighborhood Develoment) 영국: BREEAM Community 호주: Greenstar Community 독일: DGNB Urban District 싱가폴: Green Mark District 일본: CASBEE Community 한국: ? 한국에서 친환경지역단위인증제도의 도입이 시급한 까닭이다.

공감 공감 공감 공감 공감

공감 2건

공감
환경
댓글 0
행정평가단 2018-04-18 12:42:55

지속 가능한 개발의 실현을 목표로 인간과 자연이 서로 친화하며 공생할 수 있도록 계획도나 건축물의 입지, 자재선정 및 시공, 유지관리, 폐기 등 건축의 전 생애를 대상으로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에 대한 평가를 통하여 건축물의 환경성능을 인증하는 제도로서 2...

더보기

토론의견 작성

님의 프로필 사진
서울시통합회원

0 / 1000

로그인

서울시가 묻습니다. 서울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공감하면 정책이 실행됩니다.
"현재 사이트는 정식오픈 이전에 임시로 운영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지금 사이트의 불편점을 보완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 사이트로 거듭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