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아이콘

민주주의 서울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 소셜로그인 시 서울시 홈페이지 마일리지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닫기

제안 보기

전문가 답변

공감

부서답변

서울시 공원안 길고양이를 위한 휴식처 만들기

이승은님의 프로필 사진
서울시통합회원

이승은

2018-02-13 15:44

안녕하세요, 서울숲공원 근처 사는 서울시민입니다.

일년전 공원을 산책하다가 길고양이들이 서울숲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급식소가 설치 되어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급식소를 설치해주신 것에 대해 너무나 감사하고 고마운 일이라는 것에 대해 우선 감사부터 전합니다.

이번 겨울 처럼 추운 겨울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이번 겨울은 매우 추운 날씨가 연이어 이어 졌습니다.

이런 추위에 밖에서 서식?하는(대부분 유기된 고양이에서부터 시작된 길고양이들이지만요..) 길고양이들도 매우 추을 거라 생각합니다.

공원을 산책할 때 마다 고양이들이 추운데 잘 지내는지 생각하게 되어 이렇게 제안하게 되었습니다.

각 공원에 길냥이들을 위한 휴식 공간 및 추위를 피할 수 있는 난방공간을 만들어 주시면 어떨지 제안합니다.

각 공원의 일정정도의 공간을 할애해서 고양이들이 편안하게 추위를 극복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주시면 어떨지요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공원을 산책하는 사람들과도 어우러질 수 있는 공간이 된다면 더 감사할 일이라 생각합니다.

그 외에는 있는 공간을 활용해서 공원은 밤에 사람이 없는 관계로 주택가와는 다르니 공공화장실은 밤에도 난방을 해야하므로 문에 길냥이출입구를 만들어 주시거나 하는 방법은 어떨지 제안합니다.

서울숲 관계자분들에게 제안을 했지만 서울시에서 급식소도 운영중이라고 해서 그 쪽에 문의 하라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단지 길냥이들이 따뜻하고 편안하게 지냈으면 하는 바램으로 이렇게 제안합니다.

사람과 동물이 자연스럽게 함께 살 수 있는 공간과 환경이 되길 바라며 이안을 적극적으로 검토를 해주시길 바래 봅니다.

서울시청에 근무하시는  분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스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공감 공감 공감 공감 공감

공감 11건

공감
건강
댓글 2
행정평가단 2018-02-14 14:39:56

서울시 행정업무 개선에 참여해 주신 이승은 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서울의 도심이나 주택가 근교산에도 길고양이가 많이 서식하면서 시민생활에 불편을 주고 있어 길고양이 문제로 인한 사회적 갈등이 유발 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캣맘과 같이 긍정적인...

더보기

토론의견 작성

님의 프로필 사진
서울시통합회원

0 / 1000

로그인

서울시가 묻습니다. 서울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공감하면 정책이 실행됩니다.
"현재 사이트는 정식오픈 이전에 임시로 운영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지금 사이트의 불편점을 보완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 사이트로 거듭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