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제안

  1. 제안접수
    2018.01.10.
  2. 제안검토완료
    2018.01.10.
  3. 50공감 마감
    2018.02.09.
  4. 부서검토
  5. 부서답변
    - 요청전

안보를 위한 미국 국방부의 아이디어 모집제안을 이 홈페이지에 올리오니 미국 국방부에 꼭 전달부탁합니다.

스크랩 공유

이 * * 2018.01.10.

시민의견   : 1

정책분류안전

뉴스를 보니 미국이 한반도에서 전쟁발발시 땅굴전투에서 우위에 있기위해 미국 국방부에서 좋은 아이디어를 모집한다는 소식을 듣고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국가 안위와 동맹국의 군사우위를 돕기위해 좋은 아이디어를 제안하오니 저를 대신하여 미국 국방부에 제안서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그에 앞서 미국이 베트남전에서 고전한 이유가 적이 전국 도처에서 땅속과 그물망식 땅굴속 게릴라전술을 하며

곳곳에서 아군에 효과적 타격술을 가해 전세가 악화되었고, 아군이 그런 상황을 미리 간파하거나 대처하지 못한 전술의 미비점이었음은 다 아실겁니다.  그리고 당시 적군과 동맹이었던 북한이 그 전술을 한반도 전쟁 발발시 반드시 쓸것은 명약관화한 사실입니다.  

더 늦기전에 지금 현재시점에서 이렇게라도 미국 국방부가 노력하고 있음은 천만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부터 제가 제안하는 아이디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전시에 외부에서 땅굴로 의심되는곳을 탐사하거나 땅굴로 사람이 진입할시 현재의 내시경식 소형 카메라는 외부에서 내시경카메라와 연결선으로 인해 빠른 직진 탐사에 제한이 있고,  땅굴가까이 접근한 상태에서 진행해야 하기에 탐사원에게 선노출 위험성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이미 땅굴속에 진입한 상태에서의 땅굴 진로탐사도 내시경카메라로는 탐사속도가 느리고 적과 가까이 접근시 오히려 반격을 당할수밖에 없게 되어 인명살상의 손실을 크게 야기합니다.   

그래서 약탄성재질의 고무 구슬을 제작(고탄성시 리바운드가 심해 소음과 발각의 위험성이 있음)하여 그 속에 소형 카메라를 4방 또는 8방으로 삽입하고 외부와 교신할수 있게 전자칩을 내장하여 내시경 카메라가 할수 없는 환경이나 땅굴속에 진입해 앞쪽의 상황을 알아야 할때 그 구슬카메라를 던지거나 굴려 저 수십미터 앞의 상황을 무선으로 받아 탐사원의 모니터로 미리 볼수 있게 한 장치를 말합니다.  구슬 카메라에는 적외선 탐지장치를 내장해 체온감지로 사람의 유무를 판별할수도 있고,  껌껌한 굴속에서 바운딩을 15번정도(sec나 바운딩 횟수는 세팅하기 나름) 한후 멈춤이 있을때 0.5초 번쩍 불빛을 반사해 4방 또는 8방향을 찍어 무선으로 탐사원 모니터에 전송할수 있게 말입니다.  굴속 특성상 굴곡이 심해 무선통신이 안닿을경우엔 소형 안테나를 굴속 벽에 몇군데 꽂아 안테나역할을 일시적으로 수행할수도 있게 말입니다.   그리고 외부 지면에서 하방으로 만들어진 굴로 의심될시 그 굴입구에 소형 안테나를 꽂거나 수신 안테나줄을 늘어뜨려 넣고 고무구슬을 굴입구로 던지자 마자 모니터를 든 탐사요원은 굴입구에서 수십미터 떨어져 있어도 수신할수 있어 탐사요원은 보다 더 안전을 확보할수 있게 됩니다.   

나아가 그 구슬을 발전시켜 카메라를 장착하지 않고 독가스나 연막탄용으로 만들어 적의 숨통을 막게 할수도 있습니다.

저는 대한민국 시민의 한 사람이고 미국국방부에서는 분명히 베트남전에서의 실수와 당시 적을 돕던 북한이 반드시 땅굴 게릴라전술로

끝까지 아군을 괴롭힐것은 뻔하기에 너무 노력하고 있음에 감사하며 이에 대한 해결책을 위해 아이디어를 구하고 있음에 꼭 본 아이디어를 미국 국방부에 영어로 전달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만인을 한꺼번에 다 만족시킬수 없는게 정책이고 정부인데 그래도 너무나 최선을 다하고 계신 대통령님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추운데 감기조심하십시요. 감사합니다.

공감 버튼 공감
전체인원50 공감수0


비공감 버튼 비공감
전체인원50 비공감수0

투표기간 2018.01.10. ~ 2018.02.09.

프로필사진

시민제안 모니터링단 2018-01-12 09:54:36
땅굴에 대한 의견을 주셨습니다.

우리나라는 단일민족임에도 유일한 남북대치국가입니다.
더구나 북한은 아직도...
더 보기 +

이 글에서 새로운 제안이 떠오르셨나요?

유사 제안 바로하기
상상대로 서울 서울시 웹접근성 품질인증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특별시청 2층

대표전화 02-120